연구시설·장비 우수 활용사례 알린다

- 대상 1, 최우수상 2팀 등 총 11개 팀 최종 선정 -

 

□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(원장 이광식, 이하 KBSI)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(장관 유영민)와 함께 진행한「연구시설․장비 활용 사례 공모전」에 대한 수상자를 선정하고 대상 및 최우수상 등 모두 11명(팀)을 대상으로 9월 28일(목) 대덕본원에서 시상식을 가진다.

 o 이번 공모전은 ZEUS 장비활용종합포털(이하 ZEUS*)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연구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유용하게 활용된 사례발굴을 위해 실시 돼 지난 7월 31일부터 한달 간 ‘수기’와 ‘UCC’ 두 분야에 총 31건이 접수되었다.

       * ZEUS(Zone for Equipment Utilization Service) :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장비예약시스템으로 장비예약, 장비재활용, 장비의 공동활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(www.zeus.go.kr)

□ 대상은 국립생태원 강지현씨(단체)가 최우수상은 가천대 박정웅씨 등이 선정됐다.

 o 이밖에도 우수상 3개 작품, 입선 5개 작품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대상은 100만원, 최우수상은 50만원 등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.

□ 한편 공모전 수상작품 중 일부는 국가연구시설장비의 공동활용 인식 확산을 위해 활용된다.

 o 활용 대상은 유휴·저활용장비 이전비를 지원받은 사례, 장비예약 원스톱 서비스이용을 통해 고가의 장비를 저렴하게 이용한 사례 등 5건으로 각색을 거쳐 웹툰·무빙툰(웹툰의 영상화) 등 홍보용 컨텐츠로 개발할 계획이다.

문의처 : KBSI 장비활용팀장 김혜진(042-865-3954)